subvisual

글로벌융합학부는 글로벌경제전공, 글로벌경영전공, 글로벌미디어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로벌경제전공은 글로벌 시대의 경제 환경에 대한 엄밀한 분석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경제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전공은 기업 경영에 대한 실무적 지식과 직-간접적 경험을 습득하여 다양한 분야의 경영자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미디어전공은 미디어 산업적 측면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는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기획, 제작, 홍보 영역에 있어서의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주요 과목 소개

글로벌융합학부 입문(3)

경제학원론1(3)

회계학(3)

통계학(3)

The Art of Storytelling(3)

경제학원론2(3)

 

<글로벌경제전공>

경제수리기초/미적분학(3)

미시경제학(3)

거시경제학(3)

금융경제학/재무(3)

국제무역론(3)

국제금융론(3)

산업경제학(3)

계량경제학/데이터사이언스(3)

한국경제론(3)

경제개발론(3)

 

<글로벌경영전공>

경영과 돈의 흐름(3)

경영과 고객(3)

경영과 사람(3)

경영과 운영(3)

기업과 글로벌화(3)

기업과 디지털화(3)

기업과 사회환경(3)

기업과 서비스화(3)

기업과 기술사업화(3)

 

<글로벌미디어전공>

미디어 콘텐츠 기획 기초(3)

스토리와 캐릭터(3)

영상제작 기초(3)

광고와 디자인기획(3)

PR의 이해(3)

가상현실과 미디어(3)

시네마틱 스토리텔링(3)

장면 연출(3)

UI/UX 디자인 기획(3)

영상제작 심화(3)

인터액티브 미디어 콘텐츠 기획(3)

광고와 소비자 심리(3)

PR 글쓰기와 실무(3)